RYANTHEME_dhcvz718
유익한 정보

코스모스 꽃말과 계절 가을의 대표 꽃으로 사랑받는 코스모스

임펄스웨이브 0 617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코스모스 꽃말 계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스모스는 국화과에 속하는 일년생 꽃으로, 원산지는 멕시코와 중남미입니다. 코스모스는 다양한 색상과 모양의 꽃을 피우며, 가을에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꽃 중 하나입니다. 코스모스의 꽃말은 '소녀의 순결과 순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코스모스가 그리스어로 ‘질서, 정렬, 장식, 명예’ 등의 뜻을 가진 κόσμος 에서 유래했기 때문입니다. 코스모스는 우주와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조화롭고 질서있게 되어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코스모스의 피는 시기


코스모스는 낮의 길이가 짧아지고 밤의 길이가 길어지는 가을쯤 꽃이 피기 시작합니다. 요즘은 기상이변때문에 그런지 가끔 여름에도 피는 코스모스를 보기도 합니다. 코스모스 씨앗을 봄에 파종하면 가을에 꽃을 볼수 있습니다. 파종시기는 3월부터 8월까지이며, 장마철에는 파종하지 않습니다. 파종 후 2개월 정도면 개화하기 시작하며, 7월부터 11월까지 꾸준히 꽃을 피웁니다. 파종을 할 때 한꺼번에 파종하는 것보다 1주~2주 간격을 두고 파종을 하면 가을 내내 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코스모스의 종류와 색상별 꽃말


코스모스는 약 25종이 자생하고 우리나라에는 2종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보는 코스모스는 황화코스모스와 붉은색코스모스로 나뉩니다. 황화코스모스는 노란색과 주황색의 꽃을 피우며, '사랑과 아름다움’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붉은색코스모스는 분홍색과 보라색의 꽃을 피우며, '소녀의 순결과 순정’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코스모스의 색상별로도 다른 꽃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얀색 코스모스는 ‘청결과 순수’, 분홍색 코스모스는 ‘사랑과 로맨틱’, 보라색 코스모스는 ‘우아함과 고귀함’, 빨간색 코스모스는 ‘열정과 용기’ 등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3. 코스모스의 키우기 팁


코스모스는 비료 성분이 적은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기 때문에 뙤약볕의 노지에 심고 오히려 비옥하거나 비료성분이 있는 땅에서는 코스모스 잎이 약하고 바람에도 쉽게 부러지며 꽃달림이 예쁘지 않습니다. 코스모스는 키가 크게 자라는 식물이기 때문에 실내에서 키울 때는 순지르기를 한 번씩 해주면 좋습니다. 또한 통풍이 잘 되지 않는 곳에서는 흰가루병, 진딧물, 응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밀실 되었을 때 꼭 적절히 솎아주세요. 코스모스는 7월부터 11월까지 꾸준히 꽃이 피기 때문에 9월에 한 번 더 씨앗 파종을 해주는 것이 11월까지 꽃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코스모스는 가을의 대표 꽃으로 사랑받는 꽃입니다. 코스모스는 우주와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조화롭고 질서있게 되어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코스모스의 꽃말은 '소녀의 순결과 순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코스모스가 그리스어로 ‘질서, 정렬, 장식, 명예’ 등의 뜻을 가진 κόσμος 에서 유래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