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채 투자 가이드 - 미국채 투자 장점
임펄스웨이브
0
494
2023.10.10 18:15
미국 국채는 미국 재무부에서 발행하는 국채를 의미합니다.
1. 미국 국채란?
미국 국채는 미국 연방정부에서 발행하는 국채를 의미합니다. 정식 명칭은 미국 재무부채권으로, 미국 국민의 세금을 담보로 하기 때문에 가장 안전한 투자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국채는 연방 정부 중 재무부에서 발행하기 때문에 미국 재무부 채권 (US Treasury Bonds)이라고도 합니다.
- 단기 국채 (Treasury bill, T-bill): 1년 이내 만기로, 안정성과 유동성이 뛰어납니다.
- 중기 국채 (Treasury note, T-note): 1년 ~ 10년 이하 (2, 3, 5, 7, 10년) 만기로, 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 장기 국채 (Treasury bond, T-bond): 10년 이상 ~ 30년 만기로, 장기적인 투자를 위한 선택입니다.
2. 미국 국채 투자 장점
2.1 안전성
미국 국채는 미국 연방정부에서 발행하며 미국 국민의 세금을 담보로 합니다. 따라서 가장 안전한 투자 방법 중 하나입니다.
2.2 달러 투자
미국 국채는 달러로 발행되기 때문에 채권과 동시에 달러에도 투자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달러는 대표적인 안전 자산으로, 경기가 불안정할 수록 안전 자산에 분산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안전 자산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셨다면 미국 국채에 투자하여 달러에도 투자하고 일석이조입니다.